기사 메일전송
한국남동발전, 제주어음풍력 발전사업 첫 삽
  • 편집국
  • 등록 2022-05-12 16:37:42

기사수정
  • - 11일 제주 애월읍 어움 풍력 건설현장서 착공식 거행 -
  • - 21MW급 육상풍력발전으로 연간 1만 6000여 가구 사용 전력 생산 -
  • - 제주도 및 지역 주민과 함께 상생하는 발전사업 추진 -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자체 풍력발전 사업으로 추진하는 제주어음풍력 발전사업이 착공했다.

 한국남동발전은 11일 제주도 애월읍 어음풍력 건설현장에서 제주도청 관계자를 비롯한 지역주민, 전력그룹사와 한국남동발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어음풍력 발전사업’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제주시 애월읍 어음2리 공동목장 11만평(36만㎡) 부지에 총 사업비 약 688억원, 4.2MW 풍력발전기 5기를 설치하는 설비용량 21MW급 규모의 사업이다. 오는 2023년 5월 준공 후 상업 운전에 들어가면, 연간 58,012MWh의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약 1만 6000여 가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남동발전은 이 사업을 통해 제주도 에너지 자립에 기여하고, 나아가 카본 프리(crbon free) 아일랜드 제주 조성 및 대한민국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덧붙여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인근 마을과 소통하고 있으며, 개발이익공유화 및 제주도 내 자재·장비 활용, 건설인력채용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김회천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제주어음풍력과 운영중인 탐라해상풍력, 개발 중인 제 2탐라 해상풍력, 수소 생산사업 등 제주에서 진행 중인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탄소 배출 없는 섬 제주 실현에 적극 기여하겠다”라면서 “사업의 성공은 안전에 있는 만큼 발주자, 시공사, 근로자 모두가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완벽한 건설 현장 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종합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글로벌 게임 업체들,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캠페인 전개… WHO의 코로나19 예방 가이드라인 전파 징가(Zynga)(나스닥:ZNGA):글로벌 게임 산업이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권장하는 중요한 메세지를 널리 전파하기로 뜻을 모았다.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리더로 꼽히는 18개 업체가 ‘플레이어파트투게더(#PlayApartTogether)’ 캠페인에 착수했다. 플레이어파트투게...
  2. KARP대한은퇴자협회, 노년집단요양시설에 코로나바이러스 선제적 방역 시스템 요구 KARP(대한은퇴자협회, UN경제사회이사회NGO, 대표 주명룡)가 노년요양시설에 대한 선제적 방역시스템이 작동하고 있는지 빈틈없는 점검을 정부와 시설 운영자에게 촉구한다.코로나 팬데믹 전염 사태가 불길처럼 온 세계에 번지고 있다. 대한은퇴자협회는 대한민국은 매를 먼저 맞은 덕인지 정부 시민들의 협조로 방역 모범 나라로 회자되고 ..
  3. 크립월드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블록체인 서울' 참여 Crypworld Foundation의 한국 지사인 크립월드코리아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 3층 D홀에서 열린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블록체인 서울에 추천 받아 참여해 크립월드 프로젝트의 현 상황과 미래를 소개했다고 12일 밝혔다.전시회에서는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 블록체인, 인공지능,바이오 등을 '디지털 뉴딜로 여는 새...
  4. 한국콤파스, 1:1 바이어 화상 상담회 및 온라인 해외 마케팅 기업의 수요 증가 한국콤파스(대표 이동열)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중단된 해외바이어 비즈니스 상담을 온라인 화상회의로 적극 활용함에 따라 1:1 원격 화상 미팅 및 온라인 해외 마케팅 기업의 수요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75개국 3000여명의 현지 컨설턴트들이 판로가 막힌 국내 기업을 대신하여 현지 바이어를 발굴하고, 온라인 비즈니스 화상회의를 통해 ...
  5. 안랩, IT커뮤니티 자료실 게시판에서 유포되는 악성코드 주의 당부 안랩(대표 강석균)이 최근 국내 유명 IT커뮤니티 사이트 내 자료실 게시판에서 악성코드 유포 사례를 발견해 주의를 당부했다.먼저 공격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 IT업계 종사자가 이용하는 국내 IT커뮤니티 사이트의 자료실 게시판에 개발용 프로그램 소개를 위장해 게시물을 올렸다. 게시물의 첨부파일에는 공격자가 악성코드를 삽입해 ..
  6. 오일 /골드/비트코인 실시간 신호 오일 /골드/비트코인 실시간 신호
정부2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