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크립월드, 금지금 기반 스테이블 코인 서비스를 위한 블록체인 메인넷 공개”
  • 편집국
  • 등록 2021-12-27 11:18:25

기사수정

최근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암호자산의 제도권 진입으로 가상자산업 시장이 확대되고 NFT와 메타버스와 연계한 가상현실 기반 비즈니스들이 출현함에 따라 과거 독자적인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과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성장을 이끌었던 메인넷 개발이 다시 관심을 받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P2P 직거래 활용과 금지금 본위제 결합을 통한 디지털자산의 공유경제 서비스 모델인' 크립월드(Crypworld)’를 출시한 크립월드 프로젝트는 24일 실물자산 금의 보관 및 거래에 최적화된 메인넷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현물자산인 금을 담보로 메타버스 갤러리와 오프라인 매장인 크립월드숍을 함께 운영하면서 가상자산의 보관과 현물거래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미래형 디지털 금은방 시스템이다.

그동안 금은 인류의 보편적 가치와 교환자산으로 공인되어 개인간 거래와 지불수단에 대한 거부감이 없으며 가상세계의 기축통화로 인정받을 가능성이 높은 가상자산 시장과 토큰 생태계의 강력한 자원이다.

현재의 금거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연결하고 전국적인 크립월드숍 직영점에서 실물 금의 보관과 전시가 가능한 메타버스형 금태환 업무를 오픈할 예정인 크립월드는 이번 메인넷 가동을 계기로 기존 범용 블록체인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활용성과 범용성 확대 그리고 현실적인 수수료 반영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크립월드 프로젝트의 한국 로컬, 크립월드코리아의 전준호 대표는  “탈중앙화와 분산화를 보장하고, P2P 직거래의 신뢰성을 강화하면서 금지금 본위제의 순자산에 대한 소유권과 투자자산의 증식가치를 향상할 수 있는 크립월드 메인넷의 서비스 오픈에 맞춰 전국적인 크립월드 직영점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크립월드코리아는 블록체인상의 전자문서 소유권 이전과 공증에 관한 특허취득과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비트렉스 상장 그리고 국내 직영 크립월드숍 개장을 계기로 금태환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한 현실과 가상세계의 디지털자산 플랫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종합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글로벌 게임 업체들,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캠페인 전개… WHO의 코로나19 예방 가이드라인 전파 징가(Zynga)(나스닥:ZNGA):글로벌 게임 산업이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권장하는 중요한 메세지를 널리 전파하기로 뜻을 모았다.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리더로 꼽히는 18개 업체가 ‘플레이어파트투게더(#PlayApartTogether)’ 캠페인에 착수했다. 플레이어파트투게...
  2. KARP대한은퇴자협회, 노년집단요양시설에 코로나바이러스 선제적 방역 시스템 요구 KARP(대한은퇴자협회, UN경제사회이사회NGO, 대표 주명룡)가 노년요양시설에 대한 선제적 방역시스템이 작동하고 있는지 빈틈없는 점검을 정부와 시설 운영자에게 촉구한다.코로나 팬데믹 전염 사태가 불길처럼 온 세계에 번지고 있다. 대한은퇴자협회는 대한민국은 매를 먼저 맞은 덕인지 정부 시민들의 협조로 방역 모범 나라로 회자되고 ..
  3. 크립월드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블록체인 서울' 참여 Crypworld Foundation의 한국 지사인 크립월드코리아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 3층 D홀에서 열린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블록체인 서울에 추천 받아 참여해 크립월드 프로젝트의 현 상황과 미래를 소개했다고 12일 밝혔다.전시회에서는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 블록체인, 인공지능,바이오 등을 '디지털 뉴딜로 여는 새...
  4. 한국콤파스, 1:1 바이어 화상 상담회 및 온라인 해외 마케팅 기업의 수요 증가 한국콤파스(대표 이동열)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중단된 해외바이어 비즈니스 상담을 온라인 화상회의로 적극 활용함에 따라 1:1 원격 화상 미팅 및 온라인 해외 마케팅 기업의 수요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75개국 3000여명의 현지 컨설턴트들이 판로가 막힌 국내 기업을 대신하여 현지 바이어를 발굴하고, 온라인 비즈니스 화상회의를 통해 ...
  5. 안랩, IT커뮤니티 자료실 게시판에서 유포되는 악성코드 주의 당부 안랩(대표 강석균)이 최근 국내 유명 IT커뮤니티 사이트 내 자료실 게시판에서 악성코드 유포 사례를 발견해 주의를 당부했다.먼저 공격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 IT업계 종사자가 이용하는 국내 IT커뮤니티 사이트의 자료실 게시판에 개발용 프로그램 소개를 위장해 게시물을 올렸다. 게시물의 첨부파일에는 공격자가 악성코드를 삽입해 ..
  6. 오일 /골드/비트코인 실시간 신호 오일 /골드/비트코인 실시간 신호
정부2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